본문 바로가기

지엔베스트[gnbest]

쿠팡 위탁 상품 반품

한 달 정도 쿠팡에서 키위를 판매하고 있다.
금요일 오후 늦게 키위 반품이 들어왔다. 사유는 단순변심이다. 신선제품 특성상 반품은 폐기하는것과 같다.  반품은 처음이라 좀 당황스럽다

ㄹㅈ택배에 구입자 운송장 번호치고 들어가 취급점을 찾았다. 거기에 바로 전화해서 내가 쿠팡판매자라 소개하고 회수운송번호를 받게되었다.

참고로 출력이되야 운송장 번호가 찍히는데 고맙게도 미리 뽑아서 나에게 알려준것이다.
그 번호를 쿠팡윙>주문배송>반품관리 운송장 입력해주면된다.
이제 기사님이 잘회수해서 잘보내주면 된다. 문제는 반품된 키위 비용문제인데 반반 부담하자고한다. 걍그러라고했다.

대충 끝내고나서 운송중 한파로 냉해를 입을수 있으니 박스를 1월까지는 스치로폼으로 바꾸자고 제안했더니 당장 사러가신다..그러더니 상품가격 천원씩 올리라네...이바닥에 1,2백원도 눈치싸움하는데 할수없이 올렸다.

https://smartstore.naver.com/gnbest/products/9570933262

 

참다래 키위 산지직송 그린키위 3kg 고성참다래 : 지엔베스트

경남 고성에서 재배되는 키위/참다래를 산지직송 그린키위 3kg 고성참다래

smartstore.naver.com

 

4일째되는날 반품 키위가 회수됐다. 박스는 찌그러졌고 겨울 한파에 과육이 얼어버려 재사용이 불가한 상태다. 바로 쿠팡에 전화해서 상품보상건에 대해 신청했다. 

 

쿠팡확인요청 하기전 사전 주문자에게 운송장번호가 찍힌 박스와 내용물 찍어달라고한 사진 문자 통화내역 등 증빙 자료가 필요하다. 그다음 버튼을 눌러 사유와 함께 사진내용 접수 하면된다. 

 

며칠 지나서 다시 확인한 결과 보상 승인 받았다.